단백질 보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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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제라드 조회 1회 작성일 2020-10-17 23:26:0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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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보충제! 멸치 탈출한 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단백질보충제 고민 중? 리틀약사의 보충제 기초 가이드 1편!
나는 단백질보충제를 먹어야 할까?
WPC? WPI? WPH? WPIH?
먹는다면 언제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할까?

01:16 단백질 정의
02:06 단백질 많은 음식
04:18 단백질보충제 종류 WPC
04:52 WPI
05:33 WPH
06:17 WPIH
07:46 얼마나 먹어야할까?
08:42 누가 먹어야할까?
09:17 운동 안 해도 효과 있을까?
09:41 언제 먹어야할까?
10:17 오늘의 결론 ‘과유불급!’

문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staroot99

리틀약사의 일상
인스타 : http://www.instagram.com/littleyaksa_official

리틀약사 채널의 영상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영상의 내용은 논문, 자료와 함께
리틀약사의 공부와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 더해져서 만들어집니다.
사람마다 모두 개인 특이성이 다르기 때문에 영상의 내용을 모든 사람에게 적용시킬 수 없습니다.
질환이 있으시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치료계획을 세우세요.
본 영상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시청자 본인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이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시청자 본인의 책임임을 밝혀 드립니다.

#단백질보충제 #단백질쉐이크 #단백질많은음식
리틀약사 : ‼️리틀약사 답변이 모두 삭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ㅜㅜ

현재 알 수 없는 원인으로

‘구독자님들의 질문에 답변했던 리틀약사 댓글이 삭제된 상태’입니다.

유튜브 고객센터 측에 채팅문의를 해봤지만 오류는 맞으나

댓글복구가 어렵다고 하네요.

지난 2년 동안 쌓아온 저와 구독자님들의 소통이~ 한 번에...

정말 많이 속상합니다. ㅜㅜ

부디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또 다시! 열일하는 리틀약사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jingjing : 저는 고1 키180 몸무게65 멸치입니다 현재 몬스터밀크라는 보충제를 먹고있는데 먹으면 여드름이 많이납니다 보충제를 교체하려하는데 어느 제품을 먹어야하나요?
KiTae Park : 탄수화물에 설탕이 있다면
단백질에 웨이프로틴이 있다
둘다 빠르게 수치를 올려주고 빠르게 떨어뜨린다.
설탕 대신 복합 탄수화물이 좋듯이
파우더 대신 음식 섭취로 단백질을 보충해야 한다
서진원 : 제가 운동을 하고있는데 곧 수술을 해서 2달정도는 활발한 활동을 못하고 집에서 가만히 죽만 먹어야 하는데 혹시 쉬는동안에도 보충제 먹어도 될까요? 두번째 수술인데 첫수술때 죽만먹으니 살이 너무 빠져서요..ㅠㅠ
윤현경 : 약사님
완두콩 단백질 주문 했습니다
네말이 옳아 : 4:18 WPC 농축유청단백 유청단백80% 유당불내증있으면 가스, 설사 유발.
<일반적인 운동하는 사람>
4:54 WPI 분리유청단백 단백질농축90% 유당적고 단백질함량은 높으나 다양한 성분이 부족함.
<유당불내증>
5:34 WPH 가수분해유청단백 WPC에 효소를 넣어 가수분해. 소화용이하고 흡수율 높음. 단백질흡수율이 낮은 사람 추천.
<근력을 많이 키우는 중&보디빌더>
6:17 WPIH 가수분해분리유청단백 유당도 줄이고 단백질도 분해. 제일 소화&흡수 좋음 but 제일 비쌈
<유당불내증심함&보디빌더>
가을 : 이소룡 살아있을때 믹서기가 있어나요?
진영한 : 안녕하세여 제가 지금 피티도 받으면서 헬스장에서 운동 하고 있는데여 매일매일 닭가슴살 한팩에 계란두개 3끼 밥한그릇 가득 채워서 먹고 있고 운동 직후 30분 안에 보충제를 먹고 있는데여 살이 안찌고 그나마 근육은 붙었는지 덩치는 조금 커졌어요 그리고 제가 소화가 잘안되고 대변도 잘 못해요 제 식단같은 경우는 괜찮나여?? 그리고 소화가 안될때 뭘 먹어야 되나여??
Here’s Johnny! : 약사님 영상 잘봤습니다. 저도 질문드릴게 한가지 있는데요, 운동을 안하는날에도 단백질 보충제를 운동하는날처럼 먹어주는게 좋을까요?
흥일마레 : 아 정말 좋은 컨텐츠네요!
ㅡ나이 40에 그냥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생활 하고,
ㅡ177 키에 74킬로 체중에
ㅡ매일 한 두스쿱정도 먹는건 간이나 신장에 무리가 안갈까요?
ㅡ평소 부실하게 먹으면 다리 힘 풀리고, 무기력증이 있습니다.
와이프와 밤일도 거의 매일 하고요... 약간 러브러브 중독이죠ㅎㅎ
단백질 챙기기가 쉽지 않아 보충제 먹어볼까 합니다ㅜㅜ
ㅡ가벼운 푸쉬업이나 계단오르기 골프연습 일상 생활 하는데 조금씩 하루 한 두 스쿱을 두어번으로 나누어 먹는건 간 신장에 괜찮을까 궁금합니다.

단백질 보충제 섭취 가이드 1편 [헬린이 필독]

보충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헷갈린다면 꼭 보서야 합니다.


Reference
[1] Haun, C. T., Mobley, C. B., Vann, C. G., Romero, M. A., Roberson, P. A., Mumford, P. W., ... \u0026 Beck, D. T. (2018). Soy protein supplementation is not androgenic or estrogenic in college-aged men when combined with resistance exercise training. Scientific reports, 8(1), 11151.
[2] Areta, J. L., Burke, L. M., Ross, M. L., Camera, D. M., West, D. W., Broad, E. M., ... \u0026 Hawley, J. A. (2013). Timing and distribution of protein ingestion during prolonged recovery from resistance exercise alters myofibrillar protein synthesis. The Journal of physiology, 591(9), 2319-2331.
[3] Moore, D. R., Areta, J., Coffey, V. G., Stellingwerff, T., Phillips, S. M., Burke, L. M., ... \u0026 Hawley, J. A. (2012). Daytime pattern of post-exercise protein intake affects whole-body protein turnover in resistance-trained males. Nutrition \u0026 metabolism, 9(1), 91.
[4] Dangin, M., Boirie, Y., Guillet, C., \u0026 Beaufrère, B. (2002). Influence of the protein digestion rate on protein turnover in young and elderly subjects. The Journal of nutrition, 132(10), 3228S-3233S.
[5] Witard, O. C., Jackman, S. R., Breen, L., Smith, K., Selby, A., \u0026 Tipton, K. D. (2013). Myofibrillar muscle protein synthesis rates subsequent to a meal in response to increasing doses of whey protein at rest and after resistance exercise.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99(1), 86-95.
[6] Morton, R. W., Murphy, K. T., McKellar, S. R., Schoenfeld, B. J., Henselmans, M., Helms, E., ... \u0026 Phillips, S. M. (2018). A systematic review, meta-analysis and meta-regression of the effect of protein supplementation on resistance training-induced gains in muscle mass and strength in healthy adults. Br J Sports Med, 52(6), 376-384.
[7] Bandegan, A., Courtney-Martin, G., Rafii, M., Pencharz, P. B., \u0026 Lemon, P. W. (2017). Indicator amino acid–derived estimate of dietary protein requirement for male bodybuilders on a nontraining day is several-fold greater than the current Recommended Dietary Allowance. The journal of nutrition, 147(5), 850-857.
김주영 : 보충제 대신 치킨너겟 같은걸 먹어도 괜찮나요?
HeartbeatQ : 곱하기 4가 아니고 나누기 4겠지.. 잘못된 정보인데 빨리 수정해주세요. 댓글만 봐도 원샷 하는 사람들 많은데
AsSlap : 전완근과 종아리를 키우고 싶으면 소이프로틴 먹음 도움되겠네요
White Maple : 삼각근이랑 복근 키울랴면 소이프로틴 먹으면 되는건가
dong Dakr : 하루에 4번 나눠서 먹는거면
언제 먹는게좋나요

식사를 균형적으로 못하는데 ㅜ
COOL KIM : 영상 수식이 잘못됫어요.. ×4가아니라 ÷4 여야죠..
이동규 : 농구를 하는데 체력이 좀 딸려서 그러는데 그러면 지구력 소이프로틴을 먹는게 나을까요?
rint Seo : 닭가슴살 먹고 프로틴 먹어도 되나용?
박승주 : 형 80만 때 부터 봤어 오랜만에 보충제 구매하는데 형 생각 나서 들어왔어 운동 영상 자주 올려줘 ㅜ 화이팅
이유진 : 편순이인데 한적할때 아침메뉴 쇼핑하다가 이름만 봐도 귀에 멤도는 셀렉스 웨이 프로틴이 있길래 먹어봤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람용

[메디텔]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법? 단백질파우더 고르는 방법! 단백질보충제의 활용법 소개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하셨나요?
남자는 탄탄한 근육을, 여자에겐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파우더!
이뿐만 아니라 당뇨 환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단백질파우더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될 사항들이 있다고 합니다
올바른 단백질파우더 섭취 방법과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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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자 : 단백질공복에섭취하면돼나요,하루몆번,몆그람식먹어야하나요,,,,감사합니다,,,,,,
sy m : 이아줌마 진~짜 못났던데 요즘완전 얼굴 싹 갈아엎었내요 성형 진짜좋다 나도 당장 얼굴성형 해야겠다 이아줌마 이빨만 안바꾸고 싹 바꿔버렸내요 쎈서쟁이 ㅎㅎ근데 무서워 ㅠㅠ
Young So : 두분은 단백질 어떤제품을 드시는지요??
꼭좀추천부탁드려요!
창황당 : 비타민. 단백질파우더. 오메가. 칼슘제등
하루에 20~ 30알을 복용하면
간에 해독을 위한 휴식이 필요한 시간이
없어서 오히려 건강이 더
주시라 : 여자분 너무 사랑스러워요~ ~ 나도 말투표정 따라하고 싶어요~
백루한 : 예쁜공주님같아여 설명도정말감사합니다^^♡
Laura Jung : 나우 완두콩프로틴과 소이프로틴구매해보았어요 ㅎㅎ 웨이제품들처럼 역하지않네요 ㅎㅎㅎ 부모님과 소량씩 먹어봐야겠어요!
Fun Note재미잡이 : 완두콩단백질파우더가 좋다 체크
강미진 : 서로 존중하면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영양사 루나 : 단백질 하루 섭취량에 대해 코믹하게 담은 제 영상 보러 놀러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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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백질 보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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